- 신규입점 업체 기획전 등 다양한 기획전 개최, 최대 30% 할인혜택
- 경남 농특산물 오픈마켓 기획전을 통한 경남 우수 농특산물 판매
- 온라인 전용 상품권 경남e지 사용으로 15% 중복 할인 효과
경남도는 11월을 맞이하여 소비 촉진과 내수 활성화를 도모하는 국가 대표 쇼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맞춰 e경남몰에서 다양한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획전은 ‘고성군 특산물 기획전’, ‘신규입점 업체 기획전’, ‘경남 농특산물 오픈마켓 기획전’, ‘정기구독 기획전’이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4일부터 시작된 ‘고성군 특산물 기획전’에서는 산낙지, 멸치액젓, 레몬청, 꿀, 고기, 버섯, 새우 등 고성군의 우수상품 100여 가지를 최대 30%(2만원 한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신규입점 업체 기획전’은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사업을 통해 e경남몰에 입점한 업체를 대상으로 7일부터 시작되며, 쌀, 한우, 참기름, 버섯, 수제청, 건강즙, 채소 등 286여 가지 상품을 최대 30%(2만원 한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지원 사업’은 도내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e경남몰 입점을 통해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온라인 판매전략 컨설팅, 마케팅, 홍보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경남투자경제진흥원에서 입점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의 신청을 받고 있다.
11일부터는 ‘경남 농특산물 오픈마켓 기획전’이 개최된다. 사과, 단감 등의 과일과 절임배추, 양파, 떡, 도라지청 등 다양한 경남 지역 농특산물 상품을 최대 30%(1만 5천원 한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정기구독 기획전’도 함께 진행된다. 정기구독은 같은 상품을 4회 이상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정기적으로 배송받는 서비스로, 이번 기획전은 일반 구매 방식으로 진행된다. 15일부터 쌀, 한우, 과일, 요거트, 채소 등 126여 가지 상품에 대하여 최대 25%(2만원 한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경남몰은 2021년부터 경남투자경제진흥원에서 운영 중이며, 현재 740여 업체가 입점해 있다.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공산품 등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회원수 10만 명 규모의 경남 대표 온라인 쇼핑몰이다.
한편 경남도는 내수활성화를 위해 e경남몰, 시군쇼핑몰, 공공배달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상품권인 경남e지도 판매 중이다. 경남e지는 15%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최대 50만 원 한도로 지역사랑상품권 구매 앱과 비플페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경남e지를 활용하여 e경남몰, 시군쇼핑몰, 공공배달앱 이용 시 중복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정연보 경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e경남몰은 경남의 우수한 농축수산물 등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다양한 할인 기획전을 통해 도민들의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덜고, 도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여진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