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KIOST)은 부산 영도구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 17개 기관 공동으로 8월 30일(금)부터 양일간 국립해양박물관 대강당에서 ‘제1회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첫 날인 30일(금)에는 개막식과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의 새로운 도약을 기원하는 동행선포식, 그리고 김승진 선장과 최종열 탐험가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31일(토)에는 과학커뮤니케이터 궤도(김재혁)의 특별강연과 김영진 마술사의 해산물 마술공연, 그리고 입주기관별 개방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과학유튜브채널 ‘안될과학’을 운영하고 있는 궤도는 ‘지구에 숨겨진 가장 거대한 미지의 세계, 심해’ 라는 주제로 90분간 강연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립해양박물관 로비에서는 부대행사로 해양클러스터 기관들이 참여하는 성과전시회와 채용설명회도 개최된다.
‘개막식 및 토크콘서트’, ‘기관별 개방행사’, ‘특별강연/마술공연’ 등 행사 프로그램은 참여인원의 제한으로 온라인을 통한 사전신청이 필요하다. 참가신청은 8월 21일(수)부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홈페이지(www.kiost.ac.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 기관장협의회는 입주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및 시너지 효과 창출을 통해 동삼혁신지구를 세계적인 해양클러스터로 조성하기 위해 2013년 출범하였다. 2017년 ~2020년에는 해양클러스터 공동학술대회를, 2022년~2023년에는 국제포럼(Insight into the Ocean)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아람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