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pton, Inc., Koito Manufacturing로부터 1억 달러 투자 완료 발표


실리콘 밸리의 혁신 기업이자 고성능 라이더 솔루션 선도 업체인 Cepton, Inc.(“Cepton”)가 오늘 장기간 자동차 1차 파트너 업체이자 현재 주주인 Koito Manufacturing Co., Ltd.(“Koito”)로부터 이전에 발표한 1억 달러 투자(“투자”)가 2023년 1월 19일에 완료되었음을 발표했다. 전환우선주 형태의 투자는 2023년 1월 11일 Cepton 주주 특별 총회에서 승인되었으며 발행일로부터 1주년이 되는 날부터 주당 $2.585의 초기 전환 가격에 Cepton 보통주로 전환 가능하다.

Cepton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Dr. Jun Pei는 “Koito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면서 우선주 투자 종료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는 다음 성장 단계에 자금을 지원하고 계열 생산 실행을 계속하며 추가 자동차 OEM 프로그램을 획득하기 위한 협력 노력을 확장하기 위해 추가 자본을 배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Koito의 사장인 Michiaki Kato는 "Cepton에 대한 세 번째 투자를 완료하게 되어 기쁘다. 이로써 라이더에 대한 우리의 다짐과 전 세계 운전자의 자동차 안전 향상에 대한 약속을 더욱더 다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라이더 제품의 상용화 및 대규모 제조를 위해 활동하는 올해는 우리에게 중요한 해이다. 우리는 Cepton과 파트너로서 강력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라이더 분야에서 리더가 되고자 하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투자 종료에 관한 추가 세부 사항은 Cepton이 증권 거래 위원회에 제출할 양식 8-K에 포함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