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인더숲’ 촬영지 통해 공간 체험 서비스 선보인다


- 방탄소년단 출연한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아티스트가 경험한 공간 및 체험요소 그대로 구현해 방문객 맞이
- 휘닉스 평창과 연계해 '인더숲 스테이 : 휘닉스 평창' 패키지 운영, 촬영지 관람과 인터숲 스테이 전용 객실 숙박 등 다양한 공간 체험 기회 선사

하이브가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촬영지를 활용해 아티스트와 같은 경험과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 체험 서비스로 팬 경험 확장에 나선다.

하이브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하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 '인더숲 BTS 편 시즌2'의 평창 촬영지(이하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관람과 지역 내 숙박을 연계한 패키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앞서 에어비앤비와 협업해 실제 촬영 공간에서의 하루 숙박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는 하이브는 또 다른 형태의 공간 체험 서비스를 통해 팬들에게 제시하는 경험의 폭을 다양하게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해당 공간에서 촬영이 진행된 ‘인더숲(IN THE SOOP)’은 숨가쁜 생활을 잠시 멈추고 화려한 무대를 떠나 숲에서 여유와 힐링을 즐기는 아티스트들의 '일상과 휴식 그 사이'를 담은 하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다. 2020년 7월 ‘인더숲 BTS 편’을 시작으로 지난 해 ‘인더숲 BTS 편 시즌 2’와 ‘인더숲 세븐틴 편’을 통해 그림같은 풍경 속에서 온전한 쉼을 즐기는 각 팀의 모습이 공개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하이브는 팬들이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에 직접 방문해 방탄소년단이 느꼈던 ‘인더숲’만의 힐링 무드를 그대로 체험할 수 있도록 관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하이브는 방탄소년단이 ‘인더숲’에서 경험한 공간과 체험 요소들을 촬영지에 고스란히 재구현했고, 방문객들이 멤버들이 머물렀던 3개 건물 모두를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풍경이 좋은 거실과 빈백 소파에서의 휴식, 트램폴린과 농구장에서의 액티비티는 물론, 천체망원경을 통해 숲과 하늘을 감상하는 등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즐겼던 온전한 휴식을 방문객들이 그대로 느끼며 같은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하이브는 본 관람 프로그램을 촬영지 인근에 위치한 휘닉스 평창과 연계해 운영한다. 하이브와 휘닉스 평창은 '인더숲 스테이 : 휘닉스 평창' 패키지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이 인더숲 스테이 전용 객실에 묵으면서 촬영지를 둘러보고, 인더숲을 테마로 한 다양한 공간과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해당 패키지는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입장권과 셔틀버스 이용권, 휘닉스 평창 인더숲 스테이 전용 객실과 인더숲 캐릭터 수피(SOOPY) 테마의 웰컴 기프트, 방탄소년단의 글씨가 담긴 웰컴 메시지 카드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휘닉스 평창 내에도 인더숲 포토존, 인더숲을 테마로 한 다양한 공식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인더숲 공식상품 스토어 등 인더숲만의 힐링 무드가 녹아있는 체험 요소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인더숲 스테이 : 휘닉스 평창’ 패키지는 오늘(8월 10일) 오후 5시부터 휘닉스 평창 웹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추후 에어비앤비에서도 해당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에어비앤비 웹사이트에 공지 예정이다.

하이브는 “그동안 팬분들이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를 오프라인 공간에서 새로운 형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체험형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공간 사업을 운영해 왔다”며,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를 통해 아티스트와 같은 추억과 정서를 공유하는 새로운 방식의 공간 체험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일상 속 팬 경험의 폭을 확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