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의 오프로드 정복하며 레이싱 퍼포먼스 진가 발휘하는 다이나프로(Dynapro)
-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에스토니아 타르투∙남부지역 일대에서 WRC 8라운드 진행
- ‘다이나프로 R213’ 앞세워 평균 시속 120km 넘나드는 극한 랠리 경기 완벽 지원
- ‘엘핀 에반스’, ‘세바스티엥 오지에’, ‘오트 타낙’의 시즌 챔피언 경쟁이 후반부 관전 포인트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2025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8라운드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Delfi Rally Estonia)’가 오는 7월 17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에스토니아 타르투(Tartu)와 남부지역 일대에서 개최된다.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는 2020년 WRC 공식 일정에 합류하였으며, 현재 에스토니아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는 에스토니아 제2의 도시 타르투를 출발하여 남부 구릉 지대의 고속 직선 구간 및 좁고 빠른 코너 구간으로 설계된 총 약 308km의 20개 스페셜 스테이지(SS)를 달리는 방식이다.
특히, WRC 스테이지 중 최고 평균 속도를 자랑하는 에스토니아 랠리에서는 참가 드라이버 차량 평균 시속이 120km를 상회하는 만큼, 자갈로 이루어진 거친 비포장 노면과 끊임없는 점프 구간 등 악조건 속에서도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정교한 차량 완급 조절, 고도의 집중력, 그리고 안정적인 레이싱 타이어 성능이 절대적으로 요구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도 노면 충격 흡수가 뛰어난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Dynapro R213)’을 앞세워 최상의 경기력 지원에 나선다. ‘다이나프로 R213’은 고속 주행 시 탁월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은 물론, 외부 충격에 강한 내구성과 내마모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극한 노면 및 기후 환경에도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점이 특징이다.
하드(Hard) 및 소프트(Soft) 컴파운드로 제공되는 ‘다이나프로 R213’은 앞선 포르투갈 및 이탈리아 등 지중해 연안 지역의 대회에서 날카로운 암석과 거친 자갈, 단단한 흙 지형에서도 압도적인 레이싱 성능을 입증해온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에스토니아 델피 랠리’를 기점으로 WRC 2025 시즌이 반환점을 돈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Toyota GAZOO Racing World Rally Team)’ 소속 ‘알핀 에반스(Elfyn Evans)’ 선수가 총점 150점으로 드라이버 월드 챔피언십 부문 1위를 달리는 가운데, 같은 팀 ‘세바스티엥 오지에(Sébastien Ogier, 141점)’, ‘현대 쉘 모비스 월드 랠리 팀(Hyundai Shell Mobis World Rally Team)’의 '오트 타낙(Ott Tänak, 138점)'의 우승 경쟁이 후반부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WRC 2025 시즌부터 대회 전 클래스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톱티어(Top Tier)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하고 있다. 현재 WRC를 포함한 전 세계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공급 및 참가팀 후원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초고성능 타이어 개발에 활용하며 기술 초격차 실현에 매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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