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버거가 창업 비용을 낮춘 새로운 가맹 모델을 도입해 사업 확장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8일(목)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노브랜드 버거의 성장 전략 일환으로 신규 가맹 모델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한 새로운 가맹모델은 기존 대비 60% 수준의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한 ‘콤팩트 매장’이다. 1억 초반의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해 예비 창업주들의 부담이 크게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푸드는 창업 비용을 낮춰서 노브랜드 버거 창업을 선택하는 예비 가맹점주를 더 많이 유치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이 더 확대되는 선순환 성장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콤팩트 매장’은 15평의 소형 매장으로, 주방 공간 효율화와 고객 동선 개선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요소만 남기고 인테리어 등 불필요한 요소는 다 덜어냈다.
또, 가맹비도 기존대비 대폭 낮춰 예비 창업 경영주의 부담을 더 낮출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강승협 대표는 “본질만 남기고 불필요한 요소는 제거한다는 노브랜드 가치를 버거에 담아, 노브랜드 버거는 합리적인 버거 가격을 제시하며 버거 업계를 고객 중심으로 변화시키는 데 역할을 했다”며,
“노브랜드 가치를 담은 신규 가맹 모델은 가맹점주분들의 창업 부담을 덜어주고, 노브랜드 버거 사업이 성장하는 데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며, 신규 가맹 모델을 통한 사업 확장으로 2030년까지 버거 업계 Top 3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가성비 신메뉴 출시와 재료 품질 개선을 통해 버거 경쟁력도 높인다.
가성비 신메뉴 라인인 ‘NBB어메이징 버거’ 첫 상품으로 최근 버거 소비 트랜드를 반영한 더블 패티 버거 ‘NBB어메이징 더블’을 신제품으로 선보인다.
동일 수준 버거 대비 패티 무게는 30% 늘리고 가격은 업계 대비 30% 저렴한 4,500원(단품)으로, 푸짐함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춰, 버거 소비자들에게 외식 부담을 낮춰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기존 운영중인 메뉴는 버거의 맛과 품질의 핵심인 패티와 번(빵), 소스를 개선해 맛과 풍미를 더욱 높였다.
1억 초반 창업 가능한 ‘컴펙트 매장’… 인테리어 단순화하고 공간 운영 효율 최대화해
이번에 선보이는 ‘콤팩트 매장’은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창업 부담을 덜어줘 버거 창업 진입 장벽을 낮추고, 매장 운영을 효율화해 운영 부담도 낮춘 점이 핵심이다.
창업 비용을 낮추기 위해 버거의 본질과 운영에 필요한 핵심은 남기고 인테리어 등 본질 외의 비용을 걷어냈다.
기존 스탠다드 모델(82.5㎡/25평)은 점포 개설 비용으로 약 1.8억원의 비용이 필요했던 반면, 콤팩트 모델(49.6㎡/15평)은 1억원 초반으로 가능하다.
* 노브랜드 버거 개설 비용 (간판∙인테리어∙설비∙전산장비 등)
기존 운영 스탠다드 모델(82.5㎡/25평 기준): 1억8천만원
신규 도입 콤팩트 모델(49.6㎡/15평 기준): 1억5백만원
비용을 덜어내기 위해, 신규 매장 인테리어시 공사 매뉴얼을 단순화해 공사 기간을 4주에서 3주로 단축하고, 매장 마감재의 종류도 22가지에서 14가지로 간소화했다.
주방 공간도 기존 습식 주방에서 건식 주방으로 변경해 바닥 공사 비용을 줄이고, 간판 디자인도 단순화해 비용을 낮췄다.
또, 주방 공간의 생산 설비는 동일하게 적용해 버거 생산량은 유지하면서도 조리 동선을 최소화하고, 평당 좌석수도 기존 대비 35% 많이 배치해 최대 공간 효율로 운영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콤팩트 매장’은 지속 증가하는 비매장 주문 수요도 고려했다. 실제 노브랜드 버거 배달과 포장 매출 비중은 지난해 50% 중반에서 올해 60% 후반까지 늘어났다.
신세계푸드 프랜차이즈 담당 김규식 상무는 “포장과 배달을 이용하는 고객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이러한 소비 트랜드를 반영해 이번 콤팩트 가맹 모델을 개발했다”며,
“상권 분석을 더욱 세분화해서 배달과 포장 비중이 높은 지역에는 콤팩트 매장을 최적화 모델로 적용 가능하며, 신규 상권 창출로 노브랜드 버거 성장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기(패티)는 무겁게 가격은 가볍게’… 더블 패티 버거를 최강 가성비 담아 4500원 출시
– 기존 메뉴도 버거의 본질인 맛과 품질 높여… 패티 품질 높이고, 번(빵), 소스 교체
이와 함께 높아진 버거 가격 부담을 낮출 신메뉴도 출시한다.
빠르고 간편한 식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버거가 한끼 식사의 선택지로 자리잡았지만, 원재료와 관련 비용 상승으로 버거 가격 부담이 높아진 것도 사실이다.
이에 최근 버거 소비 트랜드를 반영해 더블 패티를 적용하고, 가성비를 높인 신메뉴 ‘NBB어메이징 더블’을 선보인다.
업계 더블 패티 버거 대비 패티 중량을 30% 더 무겁게 해 고기 맛을 극대화한 푸짐함이 특징이며, 업계 더블 패티 버거 대비 가격은 30% 가량 저렴한 4,500원(단품)에 판매한다.
(NBB어메이징 더블 버거 세트 6,400원)
‘‘NBB어메이징 더블 버거’는 기존 ‘미트마니아’와 ‘NBB어메이징 더블 업 버거’, ‘더블 불고기 버거’에 이은 더블 패티 버거이다.
노브랜드 버거는 최근 더블 패티 수요가 증가하는 소비 트랜드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 실제, 더블 패티 버거 판매 비중은 지난해 1분기 12%에서 올해 18%까지 상승했다.
기존 메뉴들도 버거 핵심 재료들을 개선해 버거 본질인 맛과 품질을 높였다.
패티는 불향을 더해 풍미를 더욱 높였고, 번(빵)은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으로 교체했다. 또, 기본 소스는 무염버터와 파마산 치즈를 더해 패티의 고기 맛을 극대화했다.
신세계푸드 프랜차이즈 담당 김규식 상무는 “노브랜드 버거가 초심의 자세로 가성비 버거 브랜드로서 역할을 이어가고자 새로운 가성비 메뉴 ‘NBB어메이징 더블’을 준비했다” 며,
“최근 버거 소비 트랜드를 반영해 개발한 만큼 노브랜드 버거의 새로운 대표 메뉴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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