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 날 맞춤형 기획전과 결제 혜택 운영
- 카카오쇼핑라이브 통해 인기 뷰티 브랜드 라이브 할인 진행
카카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행복이 넘치는 5월, 가정의 달’ 테마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4월 28일부터 5월 19일까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 주요 기념일을 중심으로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각 기념일에 맞춰 기획된 맞춤형 상품 큐레이션과 다양한 결제 혜택으로 선물의 고민을 덜고, 진심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가장 먼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통합 기획전은 5월 5일까지 이어진다. 이 기간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매일 오전 10시에 새로운 ‘24시간 타임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어린이의 연령별 선물 큐레이션과 함께 인기 교환권 선물도 준비했다. 이와 동시에, 어버이날을 미리 준비하려는 이용자를 위해 맞춤 효도선물도 함께 운영해, 아이와 부모 모두를 위한 선물 탐색이 가능하다.
5월 6일부터 8일까지는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별도 기획전이 마련된다. 특히, 카카오페이로 배송상품을 10만 원 이상 결제할 경우 7% 즉시할인 혜택(최대 1만 원, 횟수 무제한)을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에는 '선물하기 단독', '특별한 포장', '생화・꽃배달' 등 키워드별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을 추천해 준다.다.
이어 5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스승의날 기획전에서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를 담아 특별한 결제 혜택을 마련했다. 카카오뱅크 충전 결제를 통해 배송상품을 구매하면, 기존 적립률보다 2배 높은 4% 쇼핑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회당 최대 5만 포인트, 횟수 무제한). 이용자는 교환권 선물과 베스트셀러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을 추천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5월 14일부터 19일까지 성년의날 기획전에서는 올해 만 19세가 되는 이들을 위해 올해 기준 20세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위시리스트에 담은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추천해 준다
한편, 카카오는 가정의 달 시즌을 맞아 카카오쇼핑라이브와의 연계 프로모션도 함께 준비했다. 아르마니 뷰티, 조 말론 런던, 산타마리아노벨라, 휩드, 아로마티카 등 선물 수요가 높은 인기 뷰티 브랜드들이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며, 방송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7%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별 할인 적용 기간은 라이브 일정에 따라 각각 상이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기념일의 의미를 담은 선물 큐레이션과 실질적인 결제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사람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용철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