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025 뉴스타즈 마케팅 광고 경진대회’ 개최

6월 5일(목)까지 공식 누리집에서 참가자 모집
8월 부산서 본선 개최… 중국·필리핀 현지 국가 예선도 성황리 진행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이하 MAD STARS)가 국내외 마케팅·광고 분야 5년 차 이하의 주니어 전문가를 대상으로 ‘2025 뉴스타즈 마케팅 광고 경진대회(이하 뉴스타즈)’의 참가자를 오는 6월 5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뉴스타즈’는 국제 경쟁력을 갖춘 신예 전문가를 발굴하고, 실전 중심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전문가 대상 경연 프로그램이다. 마케팅·광고·디지털·영상·애드테크·홍보 등 관련 직무에 종사하는 실무 경력 5년 차 이하의 현직 종사자라면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4월 2일(수)부터 6월 5일(목)까지 MAD STARS 공식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예선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가 선발되며, 이들은 8월 26일(화)부터 시그니엘 부산에서 열리는 본선 경연에 참가하게 된다.

본선 경연에서는 현장에서 제시된 주제에 따라 제한 시간 내 영상 또는 인쇄 광고를 기획·제작한다. 또한 글로벌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작품에 대한 심사를 받으며 실전 경험은 물론 최신 글로벌 마케팅·광고 동향과 전망도 함께 접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8개국 30개 회사에서 총 73명의 주니어 광고인이 본선에 참여해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시상은 금·은·동·크리스탈로 나뉘며, 수상자에게는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 참관은 물론 뉴스타즈 참가자만을 위한 특별 컨퍼런스와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네트워킹 파티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국내외 저명한 현직 전문가들과 직접 교류하며, 국제적인 인적 교류의 폭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뉴스타즈는 국가별로도 예선이 운영되고 있다. ‘뉴스타즈 차이나’는 중국광고협회 주관으로 5월 베이징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뉴스타즈 필리핀’은 10월 마닐라에서 IMMAP DYC (Internet & Mobile Marketing Association of Philippines Digital Young Creators)가 진행한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박태열 집행위원장은 “뉴스타즈는 마케팅·광고 산업의 미래를 이끌 젊은 전문가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역량을 증명하고,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갖춘 많은 분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5)’는 ‘AI-vertising, AI 광고 마케팅 시대’를 주제로 오는 8월 27일(수)부터 3일간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