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유튜브 채널 ‘감별사’와 스폰서십을 맺고,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응모만 해도 기부금 모금에 자동 동참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모션’으로,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마다 열린다.
‘감별사’는 스타들의 사적인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취향이 담긴 애장품을 수집한 후 오프라인 기부 행사로 이어지는 과정을 그린 유튜브 토크쇼다.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멤버 정연이 메인 MC로 참여한다.
G마켓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일주일간 감별사에 소개된 스타 애장품을 선보인다. 갖고 싶은 스타의 애장품을 100원 결제로 자동 응모하면 추후 추첨을 통해 선정하는 방식이다. 이벤트 종료 후 결제한 100원은 자동 환불된다. 11월까지 전 회차 응모를 통해 모인 누적 금액만큼, G마켓이 기부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 혜택도 제공한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마일캐시’ 1만원을 증정한다. 스마일캐시는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13일까지는 트와이스 멤버 지효의 애장품을 선보인다. △정연과 지효가 함께 만든 비즈 액자 △정연과 지효의 특별한 사연이 있는 보드가방을 비롯해 △레드 자켓 △야구 유니폼 △집업 자켓 △블루 자켓 △모직 자켓 △맥주컵 세트 △침구청소기 △구두 총 10종이다. 각 상품별 ID당 1회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상품당 1명)에게 애장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4일 개별 안내하며, G마켓 공지사항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경품은 12월 이후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14일부터는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멤버 한의 애장품을 공개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에서 ‘스타 애장품 기부딜’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G마켓 그로스마케팅실 문희웅 팀장은 “스타의 애장품을 수집해 오프라인 기부로 이어지는 ‘감별사’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해 함께 기부딜 행사를 진행한다” 며 “사실상 무료로 뜻깊은 기부에 동참하고, 스타들의 애장품도 받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민규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