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5일까지, 국내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 대국민 온라인 투표
산림청은 우리나라 곳곳에 조성된 아름다운 민간정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민간정원 45개소를 대상으로 9월 2일부터 9월 25일까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산림청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국내 곳곳의 민간정원을 소개해 국민들이 정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민간정원 30선’을 선정한다.
2024년 6월 기준 전국에 등록된 민간정원은 139개소이며 이중 지방자치단체 및 정원분야와 관련된 단체의 추천을 받아 45개소를 1차 선정했다. 선정된 45개소는 전문심사단의 현장평가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결과를 종합해 최종 30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대국민 온라인 투표는 9월 2일부터 9월 25일까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정원누리’(https://garden.koagi.or.kr/cpage.do)에서 진행되며 투표에 참여한 국민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산림청은 민간정원 조성을 활성화해 도심 속 녹지공간을 확보하고 각 지역의 자연적·문화적 특색이 담긴 색다른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민간정원 분야 정책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김용관 산림청 산림보호국장은 ”개인의 손길로 아름답게 꾸며진 민간정원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여진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