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AI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위한 교원 연수 교재 발간’

AI 디지털교과서 본격 도입을 앞두고, 초·중등용 교재 총 4종 발간


광주시교육청이 내년 2025년 3월 AI 디지털교과서(이하 AIDT)의 본격 도입을 앞두고, 교원의 AIDT에 대한 이해와 활용 방안을 담은 연수 교재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교재는 초등용 1종, 중등 영어, 수학, 정보 각 1종 등 총 4종이다. 교육부에서 제공한 표준연수안을 바탕으로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와 협업해 제작했다. 특히 우리 지역 현장 교사들의 학교 현장 적용 사례를 보완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AIDT를 활용해 수업을 계획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예시와 활용 사례를 담고 있다.

광주 관내 58개의 AIDT 교원연수거점학교와 산하 연수기관에서는 이 교재를 활용해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원 연수를 8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연수는 교사들이 AIDT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성공을 위해서는 교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광주광역시교육청은 AI 디지털교과서의 성공적인 도입과 활용을 위해 교원 연수와 교재를 더욱 확대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교재발간과 교원연수는 시교육청의 디지털 교실 혁명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