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계명대학교와 지·산·관·학 업무협약 체결

실감미디어 교육을 통한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협력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 7월 10일(수) 계명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COSS)과 지·산·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이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굴하고 실감미디어 분야의 지속가능한 지역산업 육성을 위해 체결됐다.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지자체, 기업, 공공기관, 대학이 함께 참여하는 협력 프로젝트를 위해 계명대, 경희대 등 6개 대학과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등 5개 기관 및 지자체, 광고, 홍보,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의 실감미디어 관련 지역 대표 기업 11곳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협약식 후 지산관학 협력 사례공유 및 패널 토론을 통해 앞으로의 협력 방향을 논의하고 인적·물적 교류와 서비스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지역은 로컬 콘텐츠와 브랜딩을 개발하고, 기업은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산업 경쟁력 확보를 추진하며, 공공기관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대학은 지·산·관·학이 연계된 교육과정 개설로 산업 중심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디지털 신기술과 디자인, 게임, 콘텐츠, 문화예술 등이 융합된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지방 인구 소멸 위기에 대응해 경쟁력 있는 인재 및 지역기업 육성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