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콜택시 안심메시지 알림 서비스 도입


성남시에서는 성남지역 콜택시 통합콜인 성남콜 이용 고객에게 안심메시지 알림 서비스를 6 월부터 무료로 제공한다고 11 일 밝혔다 .


‘ 성남콜 안심메시지 서비스 ’ 는 관내 택시 중 성남콜 가입택시 (2612 대 ) 를 대상으로 본인이 탑승한 차량에 대한 정보 및 위치를 사전 지정된 가족 ( 보호자 ) 과 지인에게 카카오 알림톡으로 자동 전송되는 서비스다 .


성남콜 안심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이나비 M 앱 또는 콜센터 (755-4000) 로 신청하면 된다 .


성남시 관계자는 “ 안심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밤늦게 귀가하거나 , 인적이 드문 곳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라고 말했다 .


성남시는 시민에게 편리한 콜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 9 월부터 기존 성남시 택시 콜센터인 푸른콜과 브랜드콜을 성남콜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 .


시는 전화 콜 호출 방식에 플랫폼 앱 택시 호출 방식을 추가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빠른 배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또한 택시기사에게는 콜 수락률에 따른 인센티브를 인상하고 택시업계에는 내비게이션 교체 및 택시 외관 디자인 변경 등 성남시 지역택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여러 방안을 마련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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