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해수부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 선정…사업비 40억 원 확보


고흥군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총사업비 40억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일반농산어촌개발 사업은 어촌지역 주민의 소득과 기초생활 수준을 높이고 맞춤형 생활밀착형 SOC 시설을 확충해 어촌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고흥군은 어촌지역 활력을 높이기 위해 이 사업이 절실하다 보고 지난해에 이어 공모 선정에 온 힘을 기울여 왔다. 지역주민·전문가·행정이 협력한 가운데 주민회의 및 설문조사 등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사업계획을 재수립해 심사위원들을 설득하는데 총력을 다한 결과 '두원권역 행복한 삶터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되는 결실을 보게 됐다.

고흥군은 이 사업으로 2024년부터 2027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40억 원을 투입해 ▲두원면민회관·중앙경로당 리모델링 ▲면 소재지 내 보차도 개선(480m) ▲대전 해수욕장 정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두원권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사업을 통해 어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지방소멸 대응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주민 추진위원회와 협력해 기본계획 수립부터 준공까지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마을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역 특화 발전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