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에너지 효율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 신제품을 16 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


2017년 처음 출시된 삼성전자 김치플러스는 김치는 물론 곡물 , 와인 등 다양한 종류의 식재료를 전문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제품으로 , 기존 김치냉장고의 개념을 다용도 맞춤 냉장고로 바꾸며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


삼성전자는 올해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 도어 제품 27 종을 비롯해 3 도어 제품 15 종 , 1 도어 제품 11 종 , 뚜껑형 제품 17 종 등 총 70 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 .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에너지 효율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


4도어 신제품 중 총 10 개 모델은 에너지 고효율 기술을 적용해 올 5 월부터 상향 조정된 김치냉장고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1 등급을 획득했다 . 3 도어와 1 도어 , 뚜껑형을 포함하면 1 등급 제품은 총 40 개 모델에 달한다 .


특히 , 최대 용량인 586 리터 제품은 1 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 효율이 약 10% 더 우수한 ‘ 고효율 에너지 절감 ’ 모델도 선보인다 .


냉장고의 핵심 부품인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냉각 사이클을 운전 조건에 따라 효율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 고성능 진공 단열재를 업그레이드해 단열 성능을 향상하는 등 에너지 사용량을 저감하는 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


‘스마트싱스 에너지 ’ 서비스의 ‘AI 절약모드 ’ 기능을 활용하면 김치냉장고의 컴프레서를 최적으로 제어하며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로 절감할 수 있다 .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의 특징인 차별화된 냉장 기술과 맞춤 보관 기능은 그대로 유지했다 .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 도어는 설정한 온도에서 ± 0.3 도 ( ℃ ) 이내의 편차를 유지해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 초정온 메탈쿨링 시스템 ’ 이 특징이다 .


상칸 커버와 천장 , 선반에 메탈을 적용하고 커튼을 더한 4 면 메탈쿨링으로 냉기 손실을 최소화했다 . 중∙하칸의 서랍에도 메탈을 적용했으며 , 밀폐력은 뛰어나고 기체투과도가 낮아 효모 발생이 적은 메탈 김치통으로 김치를 더욱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보관하고 숙성할 수 있는 모드를 포함해 육류 , 생선뿐 아니라 보관이 까다로운 뿌리채소 , 곡물 , 와인까지 맞춤 보관이 가능한 총 23 개의 모드를 탑재했다 .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 도어 신제품은 프리스탠딩 (490, 586 리터 ) 타입과 키친핏 (420 리터 ) 타입으로 출시된다 . 도어 패널은 총 19 가지 종류를 기본 제공하며 , 360 개 색상의 ‘ 프리즘 컬러 ’ 에서 원하는 색을 선택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출고가는 기능과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프리스탠딩 타입이 249 만 9 천원 ~599 만 9 천원 , 키친핏 타입이 239 만 9 천원 ~519 만 9 천원이다 .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3 도어 제품은 출고가가 189 만 9 천원 ~324 만 9 천원 , 1 도어 제품은 142 만 9 천원 ~566 만 9 천원 , 뚜껑형 제품은 67 만 5 천원 ~155 만 9 천원이다 .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부사장은 “‘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 신제품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식재료 보관 기술은 물론 , 강화된 에너지 규격에 맞춰 에너지 효율성까지 강화한 제품 ” 이라며 “ 앞으로도 김치냉장고에 대한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제품에 선제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 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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