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는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쿼터백자산운용이 제공하는 ‘개인연금저축 일임서비스’의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 도입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쿼터백자산운용과 신한투자증권이 협업해 출시한 개인연금저축 일임서비스는 2021년 12월 말 기준 총관리 자산 4530억원을 돌파한 쿼터백자산운용의 노하우를 담은 서비스다. 본인 명의의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 가입 후 쿼터백자산운용과 일임 계약을 맺음으로써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다.
솔트웨어는 사전 컨설팅을 통해 쿼터백자산운용의 개인연금저축 일임서비스의 금융 보안 기준을 준수하는 아키텍처 설계·구축을 수행했으며 매니지드 서비스(Managed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프라이빗 서브넷(Private Subnet) 구성을 통한 외부 접근 차단, AWS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Amazon Web Application Firewall, AWS WAF)을 포함한 AWS 보안 서비스·서드파티 솔루션을 적절히 활용해 금융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보안 관제 환경을 구현했다.
또 애플리케이션 로드 밸런서(Application Load Balancer)와 오토 스케일링 그룹(Auto Scaling Group)을 통해 고가용성을 확보하는 한편, AWS 완전 관리형 관계형 데이터베이스(DB) 엔진 ‘아마존 오로라(Amazon Aurora)’로 관리 포인트를 축소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민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