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행보의 유의미한 시작을 알렸다.
11월 11일 S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2021 SM엔터테인먼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SM이 2021년부터 2022년 상반기까지 진행한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 및 경영 전략 체계, 앞으로의 계획 등을 상세히 담아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 SM은 “우리의 지속가능경영 목적은 ‘CT(Culture Technology)’를 활용해 최고의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고,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 기여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를 위한 환경·사회·고객가치 분야의 9개 핵심 영역을 선정, 세부 실행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SM은 환경 분야로 2025년까지 환경경영시스템(EMS) 확립, 온실가스 감축, 자원 절약 및 폐기물 감축, 생태계 보호 활동 강화를, 사회 분야로 구성원이 일하기 좋은 일터, 파트너와의 상생 협력, 긍정적이고 다양한 사회적 활동 확대를 약속했다.
더불어 고객가치 분야로는 질 높은 문화 콘텐츠 제공을 통한 사회공동체·지구환경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 확산, SM의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재창조 활동과 P2C(Play 2 Create) 생태계 구축을 언급했다.
이성수 SM 대표는 “SM은 지난 27년간 음악과 문화로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우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사회공동체와 지구환경의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더 나은 기업이 되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하겠다”고 전했다.
탁영준 SM 대표 역시 “SM은 앞으로 환경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며, 고객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속가능성을 내재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11일 유튜브 SMTOWN 채널에서 공개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기념 영상은 이성수·탁영준 공동 대표의 인터뷰는 물론, 강타, 슈퍼주니어 이특, 레드벨벳 슬기, NCT DREAM 재민, 에스파 카리나 등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전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SM의 약속’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SM은 지난 5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6월에는 한국 연예기획사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이니셔티브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는 등 본격적인 지속가능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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