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서버 한국 시장 진출… 신제품 Xeon6 ‘SB102-SU’ 서버 성장 기대
4월 9일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에서 열린 ‘AIC Solution Day 2025’에서 고성능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AIC가 슈퍼솔루션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스토리지 솔루션 시장에서 AIC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AIC의 글로벌 영업 총괄 부사장인 데이비드 황(David Huang)은 “우리는 고성능 스토리지 및 컴퓨팅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슈퍼솔루션과 공식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 한국은 특히 AI 분야에서 기술 발전의 최전선에 있으며, 슈퍼솔루션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 이번 협력은 AIC의 글로벌 확장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AIC와 슈퍼솔루션은 스토리지 솔루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 행사에는 씨게이트, 이노뎁, 글루시스 등 AIC의 주요 파트너들이 모여 최신 혁신 기술을 공개하고 AI 워크플로우 향상을 위한 미래 기술에 대해 논의했다.
슈퍼솔루션은 AIC와 협력해 최첨단 스토리지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며, 국내 AI 및 데이터센터 기술의 급속한 성장으로 AIC의 첨단 제품은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완벽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함께 성장하며 AI 중심의 미래를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행사 기간 AIC는 다음과 같은 혁신적인 스토리지 및 컴퓨팅 솔루션을 소개했다.
· SB102-SU: 인텔® Xeon® 6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이 서버는 뛰어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며, 액체 냉각 기능과 핫스왑 가능한 이중 팬을 갖추고 있어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최적의 열 관리를 제공한다.
· F2026-01-G5: 효율적인 스토리지 관리와 확장성을 위한 5세대 NVMe, 듀얼 컨트롤러, 저지연 설계를 지원하는 고성능 2U26 JBOF.
· ES1-212-E: 유연한 구성, 우수한 냉각, 선택적인 액체 냉각 기능을 갖춘 EEB/E-ATX 메인보드를 지원하는 2U 스토리지 섀시로, 중복성과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 CB501-VA: 듀얼 인텔® Xeon® 프로세서, 최대 10개의 듀얼 슬롯 GPU, PCIe Gen5를 지원하는 고성능 5U GPGPU 서버로 까다로운 GPGPU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급 방열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AIC가 한국에서 시장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이번 슈퍼솔루션과의 협력은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한국 시장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현지화된 전문 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지영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