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1E 인수 후 첫 디지털 직원 경험 통합 솔루션 발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혁신 가속화


원격 연결 및 업무 환경 디지털화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 팀뷰어(TeamViewer)가 최근 인수한 디지털 직원 경험(Digital Employee Experience, DEX) 소프트웨어 1E를 통합한 첫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 통합을 통해 팀뷰어의 디바이스 모니터링 기능이 1E의 실시간 및 성능 인사이트를 포함하게 돼 엔드포인트에 대한 가시성이 더욱 높아지고, 사전 문제 감지가 가능해졌다.

팀뷰어가 2024년 12월 인수한 1E는 기업 IT 환경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하고, 엔드포인트 문제를 신속하게 감지해 자동 해결하는 혁신적인 DEX 플랫폼을 제공한다. 1E DEX 플랫폼에 기업용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 텐서(TeamViewer Tensor)가 통합돼 안전한 엔터프라이즈급 원격 연결과 규정을 준수하는 IT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팀뷰어의 원격 지원 기능이 1E DEX의 서비스나우(ServiceNow) 통합에 포함돼 IT 부서가 중요한 엔드포인트 문제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엔드포인트 가시성, 자동 문제 해결, 원격 전문가 지원이 가능해져 IT 운영이 더욱 향상되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팀뷰어 디바이스 모니터링에 1E DEX 기능이 통합됨에 따라 중소기업은 보다 선제적이고 지능적인 IT 운영 방식을 확보할 수 있다. IT 부서는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고 해결해 업무 흐름을 방해받지 않도록 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다. 특히 향상된 디바이스 모니터링을 통해 IT 부서는 디바이스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과거 및 실시간 성능 데이터를 분석하고 문제 해결을 자동화함으로써 수동 개입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운영 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번 통합은 사후 대응 중심의 IT 관리 방식에서 벗어나 능동적인 사전 대응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기업이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인 IT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동시에 팀뷰어의 원격 연결 기능이 1E DEX 플랫폼과 1E DEX 서비스나우 통합에 원활하게 내장돼 IT 부서에 엔드투엔드 지원 경험을 제공한다. 1E 사용자는 기존 인터페이스에서 실시간 엔드포인트 데이터를 확인하고, 보안이 강화된 원격 지원 세션을 직접 시작할 수 있어 플랫폼을 전환할 필요 없이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1E DEX 플랫폼 내에서 팀뷰어 텐서를 사용하는 기업 고객은 조건부 액세스(Conditional Access), 정책 기반 접근 제어, 관리 디바이스 지원 등 고급 보안 기능을 활용해 IT 관리 역량을 강화하면서도 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IT 부서는 문제 해결 속도를 높이고, 지원 요청이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며, 최소한의 운영 중단으로 IT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메이 덴트(Mei Dent) 팀뷰어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는 “1E를 인수한 지 불과 몇 주 만에 이러한 강력한 통합 솔루션들을 선보이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즉각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은 팀뷰어 역량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이다. 이번 성과는 혁신과 민첩성을 향한 팀뷰어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며, 팀뷰어의 최첨단 원격 연결 기술과 1E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문제 해결 기능을 결합한 결과”라며 “이를 통해 IT 부서는 문제를 더욱 신속하게 해결하고, 보다 사전 대응적인 접근 방식으로 원활한 IT 운영을 유지할 수 있다. 이는 디지털 워크플레이스(Digital Workplace)의 미래를 형성하고 전 세계 기업의 직원 경험 향상에 중요한 진전을 의미하며, 앞으로도 팀뷰어는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통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 많은 기업이 원활하고 효율적인 IT 운영을 보장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는 솔루션 제공이 매우 중요하다”며 “팀뷰어와 1E의 통합은 사전 대응과 자동 문제 해결 그 자체만으로도 그 의미가 크며, 실시간 모니터링과 자동화된 문제 해결 기능을 통해 IT 부서가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생산성 향상과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로 이어진다. 팀뷰어는 지속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팀뷰어는 지속적으로 역량을 확장함에 따라 이번 통합은 ‘프로세스 증강 및 자동화 지원을 통한 업무 환경 개선, 업무 환경의 불필요한 방해 요소 제거, 조직의 전반적인 생산성 향상’이라는 커다란 비전의 토대를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 AI 기반 자동화, 심층 인사이트, 확장된 연결성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기능을 제공해 기업 최소한의 업무 중단으로 더 나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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