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마, 리워드 앱 ‘크로켓’ 출시… 블록체인의 일상화를 꿈꾸다


라이트스케일의 아시아를 대표하는 블록체인 레이어 2 솔루션 크로마가 1월 6일 보상형 웹3 앱인 크로켓(Kroket)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로켓은 사용자들이 퀴즈, 미니 게임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다양한 실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크로켓은 기존 리워드 앱 대비 더 쉽지만 더 높은 보상률을 내세우는 것은 물론, 더 쉽고 간편한 웹3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와 함께 한 달간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매주 1명을 선정해 10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하는 ‘크로또 이벤트’도 진행된다.

크로켓의 핵심에는 Kroma ID가 있다. Kroma ID는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가로막던 ‘지갑’의 사용성을 혁신하기 위해 계정 추상화(Account Abstraction)를 적용, 지갑의 키 관리를 쉽게 만들고 가스비 없이도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Kroma ID는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통해 블록체인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경험하려는 새로운 사용자들을 위한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크로펫(Kropet) 기능을 통해 가상 애완동물을 키우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재미 요소를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사를 읽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며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 계획이다.

현재 크로켓 앱은 공식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며 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하고,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해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크로마 박태규 대표는 “크로켓은 단순한 리워드 앱을 넘어 사용자들이 복잡한 기술에 대한 이해 없이도 블록체인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크로켓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고, 웹3의 편의성과 가능성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로켓은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보상을 제공하며, Web3와 블록체인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첫걸음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