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 전자 소금 숟가락으로 2025년 CES 혁신상에서 최초로 디지털 헬스 및 접근성 & 에이지 테크 부문 수상
기린 홀딩스(Kirin Holdings Company, Limited)(이하 기린 홀딩스가 2025년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2025)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및 접근성 & 에이지 테크(Accessibility & Age Tech)의 두 개 부문에서 혁신적인 신제품인 전자 소금 숟가락(Electric Salt Spoon)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독특한 숟가락 모양의 장치는 저염 식품의 짠맛과 감칠맛을 강화해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 수 있는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기린 그룹(Kirin Group)은 CES 혁신상을 최초로 수상했으며, 기린 홀딩스는 CES 2025에서 전시업체로 데뷔할 예정이다.
CES는 매년 1월에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연중 행사로, 최신 전자 기기와 서비스를 전시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기술 박람회인 CES는 1967년 설립 이래 50여 년에 걸친 풍부한 역사를 보유하고 있다. CES 혁신상은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을 갖춘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하여 수상한다. 2025년 CES 혁신상에는 사상 최대인 3400여 가지의 제품이 출품되었다.
참고: CES 혁신상은 심사위원단에 제출된 설명 자료를 기준으로 한다. CTA에서 제출된 자료나 주장된 내용의 정확성을 검증하지는 않았으며, 수상 대상으로 선정된 제품을 테스트하지도 않았다.
· 2가지 수상 부문 소개
디지털 헬스: 이 부문은 건강 관리, 분석, 질병 탐지, 치료 효과를 지원하는 기기를 포함하여 헬스케어 및 웰빙과 관련된 기기를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접근성 및 에이지 테크: 이 부문은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을 우선시하는 제품, 서비스, 기술뿐만 아니라, 노인의 독립성을 촉진하는 혁신적인 기능을 가진 제품을 선정한다.
· 전자 소금 숟가락 소개
전자 소금 숟가락은 약한 전류를 사용하여 수프와 카레 등 저염 식품의 짠맛과 감칠맛을 강화시켜주도록 설계된 숟가락 모양의 장치이다. 2024년 5월에 출시되었다. 메이지대학교(Meiji University) 종합수리학부(School of Interdisciplinary Mathematical Sciences) 프런티어 미디어 과학과의 미야시타 호메이 교수(Prof. Homei Miyashita) 미야시타 연구실과 협력하여 개발된 이 제품은 고유한 전기 파형 기술을 사용하여 저염 식품의 염도를 약 1.5배 높일 수 있다. 앞으로 기린 홀딩스는 기업 및 지방 정부들과 협력하여 제품의 사용과 시장을 확대할 뿐 아니라, 다른 유형의 식기류에 대한 응용과 저염 식사 옵션 개발도 탐색할 계획이다.
· 부스 개요
날짜: 2025년 1월 7일~10일
위치: Las Vegas Convention Center, Eureka Park at the Venetian Expo
전자 소금 부스: Tech West, Venetian Expo, Halls A-D — 51320 — Food Tech
CES 공식 웹사이트: https://www.ces.tech/
· 수상자 소감: 사토 아이(Ms. Ai Sato), 기린 홀딩스 건강 과학부 신규 사업 그룹
“전자 소금 숟가락은 ‘모두를 위한 맛있는 식사’라는 우리의 핵심 사업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저염식 식단을 원하는 사회적 과제를 해결하고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이다. 과도한 소금 섭취는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건강 문제이다. 전자 소금 숟가락을 탄생시킨 비전과 기술적 발전이 인정받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고, 이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동시에 이 상이 미래에 대한 기대감의 상징이라고 보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업을 발전시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음식을 통해 건강과 행복의 가치를 전달하는 원동력으로 삼겠다.”
기린 그룹은 장기적 경영 비전인 기린 그룹 비전 2027(Kirin Group Vision 2027)을 수립하고, 식음료에서 제약 도메인 전반에 걸쳐 CSV*5의 글로벌 리더가 되어 건강 과학 사업의 성장을 통해 인류의 건강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전자 소금 숟가락의 목표는 고객에게 즐겁고 맛있고 건강한 식습관을 제공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로 나아가도록 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필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