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인포메이션, 아이리스인포테크와 ‘ClusterPlex v5’ 사업 강화를 위한 조달 총판 업무 협약 체결

서버 이중화(HA) 솔루션 시장에서의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기술력·가격 경쟁력 두각 나타내며 시장에서 순항


서버 이중화 솔루션 전문 기업 에스엠인포메이션과 IT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기업 아이리스인포테크는 서버 이중화(HA) 솔루션인 ClusterPlex v5 (클러스터플렉스) 사업 강화 및 확대를 위한 조달 총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스엠인포메이션과 아이리스인포테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장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양 사의 기술과 경험을 접목해 서버 이중화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ClusterPlex v5 (클러스터플렉스)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영업 및 마케팅 협업 △양 사 파트너 에코시스템(Partner Ecosystem) 구축 협업 △조달 등록을 활용한 공공 비즈니스 발굴 협업 등이다.

ClusterPlex v5 (클러스터플렉스)는 에스엠인포메이션의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서버 이중화 솔루션이다.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으며 안전하고 연속성 있는 서비스, 데이터 복제를 통한 데이터 안정성, 재해 복구를 위한 DR 데이터 백업 지원 등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 서버 이중화 솔루션들이 서버 모니터링을 위해 별도의 솔루션을 구매해야 했던 것에 반해 ClusterPlex v5 (클러스터플렉스)는 대시보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의성을 제공하며, 통합 관리 툴도 무료로 제공해 고객의 투자 보호 및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다.

에스엠인포메이션 이철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리스인포테크의 오랜 IT 인프라 구축 및 유통 노하우로 공공시장 뿐만 아니라 일반기업에서도 획기적인 활약으로 ClusterPlex v5 (클러스터플렉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줄 것으로 기대하며, 영업 및 마케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lusterPlex v5 (클러스터플렉스)는 시장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계 단계부터 고안·보완한 솔루션이라는 명성과 함께 기존 서버 이중화 솔루션들의 주요 기능들을 지원하는 기술적 강점은 물론 가격 경쟁력 면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가성비 좋은 이중화 솔루션’으로 공공, 금융, 의료, 일반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입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