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디자인에 더해 ‘랭킹전’부터 ‘라이브크루’까지 기능 전면 개편
134크리에이티브랩의 스키장 통합 플랫폼 스노우라이브가 겨울 시즌을 앞두고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UI 개편 △랭킹전 시스템 개편 △스노우마켓 기능 강화 △커뮤니티 기능 강화 △라이브크루 기능 강화 등 디자인과 기능에서 전면적인 개선이 이뤄졌다.
먼저 앱 UI를 전반적으로 개편해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고 이용자 편의성과 앱 접근성을 향상했다.
다음으로 이용자들과 기록 및 점수를 측정할 수 있는 GPS 기반 경쟁 시스템 ‘랭킹전’을 개편했다. 기존에는 3곳을 제외한 스키장의 기록에 슬로프가 아닌 리프트 단위를 적용했지만, 이제 모든 스키장에 슬로프 단위 측정이 적용된다. 또한 전국 통합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고, 알파벳으로 분류했던 티어 시스템도 최신 게임처럼 재정비해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강화했다.
중고거래 서비스 ‘스노우마켓’의 기능도 강화했다. 물품 검색, 찜, 댓글 및 답글 기능을 추가해 더욱 쾌적한 거래를 지원한다.
커뮤니티 기능의 경우 기존 게시판 카테고리를 통합해 △자유게시판 △홍보를 위한 시즌방 △단톡방/동호회를 위한 홍보성 게시판으로 깔끔히 분류했다. 특히 클리닉/행사 게시판의 UI를 개선해 업체의 홍보와 유저의 정보 습득이 더욱 원활해졌다.
마지막으로 온/오프라임 모임 동호회 서비스 ‘라이브크루’ 기능을 강화했다. UI 디자인 개편은 물론, 이제 크루원의 라이딩 기록을 일별로 열람할 수 있어 더욱 즐겁게 교류할 수 있다.
스노우라이브는 겨울 시즌을 앞두고 회원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앱을 개편하게 됐다며, 스노우라이브를 이용해주시는 분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들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스노우라이브의 개발사 134크리에이티브랩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제15회 관광벤처 공모전’에 선정돼 현재 협약을 이행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주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