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청 국립해양유산연구소는 공주시와 함께 오는 10월 5일(토) 오후 5시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충남 태안군) 야외공간(전시관 앞 계단)에서 2024년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 음악회 <바다에 핀 연정(戀情)>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서 전시관의 역할을 확대하고, 해양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전통음악부터 창작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주 활동으로 충남도민과 공주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이 진행 중인 <문화택배-행복한 국악> 공연의 일환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공연은 김성우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20여 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 소속 국악관현악단이 전통국악곡 뿐만 아니라 BTS의 Dynamite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가요와 팝송을 새롭게 편곡하여 연주함으로써 참가자들의 흥미를 높이고, 소리꾼, 색소폰 연주자, 사물놀이패 ‘뜬새’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9월 25일(수) 오후 2시부터 10월 4일(금)까지 홍보물(포스터) 내의 정보 무늬(QR코드)를 촬영하거나 온라인(https://forms.gle/PsZxBqo7cGyeYQoz8)으로 사전 신청(전화예약 불가) 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로도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선착순 30명)와 행사 참가자(선착순 100명)에게는 친환경 가방(에코백)과 휴대용 방석을 기념품으로 증정하며, 행사 종료 후 온라인(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으로 참여 후기를 작성하거나 설문 조사에 참여한 관람객에게는 추첨(10명)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유산연구소 서해문화유산과로 전화(☎041-419-7021, 7033) 문의하면 된다.
국가유산청 국립해양유산연구소는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이 해양문화유산을 폭넓게 이해하고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하여 제공해 나가는 적극행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민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