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2024 년 1 학기 한국파스퇴르연구소 ‘ 주니어 과학교실 ’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파스퇴르 주니어 과학교실은 바이오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 분당구 삼평동 소재 ) 협약을 통해 운영하기로 한 ‘ 청소년 바이오 진로 탐색 프로그램 ’ 의 일환이다.
관내 중학교 1 학년생 15 명이 모집 대상이며 오는 4 월부터 7 월까지 총 5 회 과정 수업으로 운영된다.
참여 학생들은 일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질병에 대해 알아보고 신약개발 연구관련 생명과학 분야의 기초 내용을 국내외 연구자로부터 배우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성남시 홈페이지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주니어과학교실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접수기간 (3 월 18 일 ~3 월 26 일 오후 4 시까지 ) 내에 이메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파스퇴르 주니어 과학교실은 1 학기 (4 ∼ 7 월 ) 와 2 학기 (9 ∼ 12 월 ) 에 나눠 운영하며 , 매 학기마다 15 명씩 선발하여 총 5 회 과정의 수업을 진행한다.
작년 처음으로 성남시 중학교 1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파스퇴르 주니어 과학교실을 운영해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성남시 관계자는 “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생명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향후 이공계 분야 진로 탐색에 기회가 되어 한국 바이오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 ”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건묵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