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번 연수회에서는 산림청이 운영 중인 ‘숲나들e(자연휴양림 예약)’와 같은 대국민 서비스 행정망 장애 처리 사례를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교육함으로써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시스템 장애에 대한 신속한 복구와 끊기지 않는 국민편의 제공을 위한 역량 강화를 도모하였다.
또한, 연수회에서는 ▲개인정보보호 최근 동향 및 유출사례, ▲생활 속의 사이버보안, ▲인공지능(AI)과 사이버보안, ▲’24년 업무추진 방향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업무 생활 속 정보보안과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이미라 기획조정관은 “디지털시대를 맞아 산림정책 수요 증대와 다양화로 인한 데이터 생성이 많아지고, 이에 따른 데이터 수집, 저장 및 관리, 이용, 파기가 일상화된 요즘에 정보보안 유지와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업무 수행 시는 물론 일상생활 속에서도 항상 유념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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