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한 서울, 중국 물들여…광저우서 서울관광 프로모션 성공 개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11월 4일(토)과 5일(일) 중국 광저우에서 서울의 '힙'한 매력을 알리는 '2023 서울 에디션 인 광저우(Seoul Edition in Guangzhou)' 프로모션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에디션(Seoul Edition)'은 '지금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당장 방문해야 할 서울'을 '한정판 아이템'으로 표현한 23년도 서울관광 글로벌마케팅의 테마이다.

중국 일선도시 광저우에서 개최된 이 행사는 별도 입장 제한 없이 무료로 진행됐으며, 양일간 총 24,805명의 광저우 시민이 방문하면서 한류와 서울에 대한 중국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행사는 광저우 시내 주요 쇼핑몰로 일 30만 명 이상의 유동 인구를 자랑하는 지티랜드 플라자(GT Land Plaza)의 지하2층 봄광장에서 열렸다.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은 뷰티·패션·미식 등 서울의 힙하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홍보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겼다.

모든 방문객에게는 프로모션 한정판 여행 다이어리가 제공됐으며, 3개 이상의 체험 완료 도장을 받아온 방문객은 행운권 추첨을 통해 서울-광저우 왕복 항공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받아 갔다.

홍보 부스는 다이어리에 스티커를 붙여 나만의 서울 여행 코스를 만드는 '서울 큐레이팅',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그 컬러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체험하는 '서울 뷰티', 다양한 와펜으로 꾸며 나만의 서울 에코백을 만드는 '서울 패션', 서울 관광 SNS를 구독하고 서울 디저트를 맛보는 '딜리셔스 서울' 등으로 구성됐다.

그 외에도 서울의 밤을 배경으로 360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인 '다이내믹 서울'이 운영되고, 서울 퀴즈와 쿠킹쇼 및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등 무대 프로그램도 진행돼 방문자에게 매력적인 서울을 알렸다.

이틀 연속으로 행사장에 방문한 광저우 시민 양란씨는 "1일차에도 방문했는데 체험 프로그램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한 번 더 방문했다"며, "입구에서 받은 여행 다이어리에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을 채우다 보니 지금 당장 서울에 가고 싶어졌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이번 23년도 서울관광 캠페인 메시지인 '서울 에디션(Seoul Edition)'을 알리는 오프라인 프로모션 행사로, 중국 단체 관광 허용에 발맞춰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관광재단 권혁빈 글로벌1팀장은 "이번 서울 에디션 인 광저우(Seoul Edition in Guangzhou) 행사를 통해 광저우 시민들의 서울 여행에 대한 갈망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모션 행사를 시작으로 많은 중국인 관광객분들께서 서울로 방문해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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