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최대 일간지 스트레이츠 타임스 (The Strait Times) 에 지난 9 월 미혼 청춘남녀의 만남을 위해 마련한 성남시 ‘ 솔로몬 (SOLO MON) 의 선택 ’을 전면으로 다루는 특집기사가 실렸다.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9월 30일자 지면 ‘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가 없다 ': 딸의 곤경에 영감을 받아 중매인이 된 한국 시장 ’ 이라는 기사에서 “ 급락하는 결혼율은 한국의 시 공무원들로 하여금 기술과 소셜 미디어의 힘을 활용하여 미혼 주민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유도한다 ,” 면서 “ 성남시의 ' 솔로몬의 선택 ' 이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꼽힌다 ” 며 세 차례에 걸쳐 300 명의 참가자 중 60 쌍의 맞선을 성사시킨 것을 소개했다.
특히 솔로몬의 선택이 신상진 시장의 딸들에 대한 걱정으로부터 시작했다는 탄생비화를 밝혔다.
ST 는 기사에서 “ 시장은 딸과 같은 미혼자들을 위해 중매쟁이 역할을 하기로 결심했고 , 시 정부가 주최하는 솔로몬의 선택이라는 이벤트가 탄생했다 ” 라며 “ 솔로몬의 선택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젊은이들의 사교를 돕고 , 결혼이 국가에 얼마나 중요한지 설교하는 대신 결혼에 대해 좀 더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하는 것 ” 이라고 말한 신상진 시장의 발언을 소개했다.
신 시장은 ST 와의 인터뷰에서 " 먼저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장려하고 결혼을 원하는 사람들이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 " 라고 말했다.
ST 는 이어서 지난 9 월 23 일 세 번째 솔로몬의 선택에서 100 명의 참가자 중 21 쌍의 커플이 매칭된 데 이어 , 가을 단풍 파티와 크리스마스 모임을 계획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1845 년 창간된 스트레이츠 타임스 (ST) 는 싱가포르의 구독 1 위 영문 일간지로 , 싱가포르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신문 중 하나다.
회차를 거듭해도 주요 외신은 솔로몬의 행사에 대해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 지난 8 월에는 세계적 권위의 일간지인 뉴욕타임스 (NYT) 1 면에 ‘ 솔로몬의 선택 ’ 을 집중 조명한 기획 기사가 실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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