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험의 시작,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오픈


삼성전자가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 삼성 강남 ’ 을 29 일 오픈한다 .


‘삼성 강남 ’ 은 서울 강남대로의 중심 상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11) 에 위치하며 , 지하 1 층부터 지상 5 층까지 총 6 개층 약 2,000 ㎡ 규모로 구성된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이다 .


삼성전자는 이 공간을 MZ 세대를 위한 플레이그라운드로 정의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 삼성전자의 혁신 스토리를 고객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대표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


‘삼성 강남 ’ 은 ▲제품 체험과 고객 서비스는 물론 ▲소통과 배움의 커뮤니티 ▲하이테크 미디어 체험 ▲브랜드 협업 이벤트까지 다채롭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마음껏 경험하고 자유롭게 즐기는 맞춤형 플레이그라운드


‘삼성 강남 ’ 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체험 중심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소비자가 삼성전자의 제품을 마음껏 경험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 콘셉트를 도입했다 .


방문 고객은 자신의 삶의 가치에 맞춘 개인화된 콘텐츠를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에 결합해 놀이하듯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


먼저 , ‘ 삼성 강남 ’ 은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솔루션 ‘ 인스토어 모드 (In Store Mode)’ 를 제공한다 . 방문 고객은 스토어 내 사이니지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층별 안내와 참여 가능한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2층에는 삼성전자 제품 체험이 가능한 ‘ 리테일 도슨트 ’ 부스가 마련됐다 . 방문객은 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해 영상으로 제품 설명을 들을 수 있고 , 진열되지 않은 제품의 스펙도 비교할 수 있다 .


3층에는 삼성전자의 TV 와 생활가전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 비스포크 홈메타 (Bespoke Home Meta)’ 부스가 마련돼 있다 . 방문객은 자신의 집과 비슷한 구조의 3D 가상주택에서 본인이 원하는 제품과 색상을 선택∙배치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 .


한편 , ‘ 삼성 강남 ’ 은 이달 30 일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 할 수 있으며 , 삼성닷컴의 ‘ 삼성 강남 ’ 전용 웹사이트( https://www.samsung.com/sec/samsungstore/gangnam/ ) 를 통해 체험∙교육 프로그램의 예약도 가능하다 .


지속 가능한 가치부터 감성 트렌드까지… MZ 를 위한 체험 공간


‘삼성 강남 ’ 은 의미 있고 차별화된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브랜드 가치를 보다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곳곳에 가득 채웠다 .


먼저 , 외부 디자인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MZ 세대의 감성 트렌드를 반영했다 .


강남대로를 향한 건물 외벽의 상징적인 창호 3 개는 ▲경험의 시작 ▲즐거움의 연결 ▲원삼성 라이프의 의미를 담았다 . 내부는 ▲강남 도심의 하늘에서 영감을 받은 ‘ 아틱 아이스 블루 ’ ▲ 삼성전자의 테크놀로지를 표현한 ‘ 일렉트릭 블루 ’ ▲ 배움과 소통을 상징하는 ‘ 글램 피치 ’ 색상으로 구성됐다 .


1층은 새로운 경험이 시작되는 곳으로 , 대형 전시물과 포토 존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흥미롭게 전달한다 .


입구에 전시된 대형 ‘ 허그 베어 (HUG Bears)’ 는 재생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해 제작한 조형물로 , 친환경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Sustainable) 미래를 지향하는 삼성전자의 비전을 담았다 . ‘ 허그 베어 ’ 가 품고 있는 디스플레이 영상은 순환의 중요성을 알린다 .


1층에서 2 층으로 향하는 원형 계단은 스테인드글라스의 감각적인 포토 존으로 꾸며졌다 . 방문객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 나이토그래피 (Nightography)’ 기능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고 ‘ 퀵쉐어 (Quick Share)’ 를 통해 쉽고 편하게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다 .


2층은 삼성전자의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 태블릿 , 웨어러블 , IT 제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



함께 배우고 소통하며 경험하는 커뮤니티의 새로운 성지


‘삼성 강남 ’ 의 3 층과 4 층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배움과 소통을 나누는 공간으로 운영된다 .


삼성전자는 학생과 직장인이 선호하는 강남역 인근의 지역적 특성과 자기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MZ 세대의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주제의 차별화된 클래스 (Class) 를 진행할 예정이다 .


삼성전자 임직원이 직접 들려주는 사내 스토리 ‘ 사내 ( 社內 ) 진미 ’ ,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콘텐츠를 활용한 ‘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 등 다양하고 특별한 강의를 진행한다 .


오픈 후 3 일간은 ‘ 삼성 강남 ’ 의 협업 아티스트들이 특별 강연에 나선다 . 7 월에는 삼성전자 제품 활용법 , 자기개발 ,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30 개의 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 ‘ 사내 ( 社內 ) 진미 ’ 는 월 1 회 진행되는데 , 7 월 첫번째 순서로 열혈 게이머 임직원의 ‘ 덕업일치 ’ 스토리가 소개될 예정이다 .


한편 , 3 층에는 성수동의 유명 커피 전문점 ‘ 센터커피 ’ 가 입점했다 . 매장에 비치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 그 결과물이 커피 위 우유 거품으로 나타나는 라떼 아트 ‘ 갤럭시 아인슈페너 ’ 를 즐길 수 있다 .


갤럭시 전용 액세서리 브랜드 ‘SLBS’ 스튜디오도 입점했다 . 소비자는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삼성 에코 프렌즈 (Samsung Eco-Friends) 제품도 만날 수 있다 .


4층에는 압도적 규모의 초대형 디스플레이 더 월 (The Wall) 이 설치돼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 어느 위치에서나 왜곡감 없는 8K 초고화질의 생생한 컬러를 제공하는 ‘ 더 월 ‘ 은 강남대로의 마천루를 한 눈에 내려다보는 미디어 아트를 통해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 잡는다.


한편 , 삼성전자는 4 층의 공간을 브랜드 협업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넥슨 , 원신 등 다양한 게임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팝업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


오픈 기념 특별한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 제공


삼성전자는 ‘ 삼성 강남 ’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


오픈 당일인 29 일부터 일주일 동안 ‘ 삼성 강남 ’ 에서 ‘ 갤럭시 S23 울트라 1TB’ 를 구매한 고객에게 ‘ 갤럭시 워치 5 44mm 블루투스 ’ 모델을 1 일 100 대 한정으로 증정한다 .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한정판 에디션도 ‘ 삼성 강남 ’ 을 통해 판매된다 . 그 첫번째로 갤럭시 S23 울트라 ▲원신 액세서리 패키지 ▲포켓몬 파이리 에디션 ▲분노의 질주 에디션 등이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


한편 ,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최초로 삼성닷컴 전용 모델을 ‘ 삼성 강남 ’ 에서 판매한다 . 소비자들은 갤럭시 S23 울트라 1T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컬러 4 종을 ‘ 삼성 강남 ’ 에서 직접 확인한 후 구입할 수 있다 .


삼성전자 한국총괄 MX 팀장 정호진 부사장은 “‘ 삼성 강남 ’ 은 새로운 혁신 가치를 다채롭게 전하고 미래형 체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 라며 “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플레이그라운드로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과 친밀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 ” 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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