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소통하고 학습하는 커뮤니티 '링커스'를 신설하고 고객가치혁신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링커스(Linkers)는 연결을 만들어내는 사람들(YOU LINK US)이란 의미로 ‘서로 연결되었을 때 더 깊은 인사이트가 나온다’는 뜻을 담았다. 팀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임직원들이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오픈 커뮤니티라는 점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로부터 현재 하는 일이나 앞으로 하고 싶은 직무와 관련해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학습 주제를 제안 받아 총 17개의 학습 모임을 선정했다.
이번에는 ▲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경험 혁신에 필요한 인사이트 얻기,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세계 경제 ·환경 트렌드 토론하기, ▲앱/웹 프로덕트 기획하기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주제가 선정됐다.
LG유플러스는 각 링커스 주제별로 관심 있는 임직원을 모집한 후, 오는 8월까지 자율적으로 운영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문가 멤버가 모임에서 다루고 싶은 학습주제를 제안하고 지식을 나눠주는 모임과 멤버 모두가 자율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모임 등 두 가지 유형으로 운영하여 학습 자율성을 높인다.
회사는 링커스에 참여하는 멤버들이 모임을 자율적이고 원활하게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각 학습모임별로 활동비도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링커스를 통해 멤버들이 자발적으로 선정한 주제에 대해 학습하고, 학습 내용을 고객경험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으로 일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를 통해 각 개인의 지식, 인사이트, 전문성이 임직원들과 다양한 조직으로 공유되고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최혜민 인재개발팀장은 "조직 내 자발적이고 자기주도적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누구나 학습모임을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는 오픈된 학습 커뮤니티를 만들었다. 임직원들이 각자 직무에서 고객 중심으로 고민해보고 고객 경험에 적용해볼 수 있는 접점을 발견하여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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