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LG트윈스 세이브더칠드런 브랜드 데이 개최


서울 LG트윈스는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아동권리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5월 16일(화)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kt wiz와의 홈경기에 앞서 체결되었으며,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 후원 협력, ▲LG트윈스 플랫폼 활용 아동권리 공동 캠페인 추진, ▲선수 참여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 협력 등 아동권리 실현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양 기관의 협약을 기념하며 5월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잠실야구장에서 ‘세이브더칠드런 브랜드 데이’를 개최한다. LG트윈스 선수단은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하고자 브랜드 데이 기간 동안 ‘세이브더칠드런 스페셜 유니폼’을 착용한다. 선수들이 착용한 유니폼은 시즌 종료 후 경매 진행 예정이며 판매수익금은 서울지역 위기 아동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LG트윈스의 외국인 투수 케이시 켈리(Casey Kelly)는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한 아동 후원에 동참한다. 켈리는 정규시즌 1탈삼진 당 30달러를 적립하여 시즌 종료 후 기부 할 예정이다.

한편, 부대행사로 LG트윈스 응원피켓 꾸미기 이벤트와 세이브더칠드런의 아프리카에 빨간염소 보내기 캠페인이 진행된다. 장내에는 신규 론칭한 캠페인 영상이 상시 상영된다.

LG스포츠 김인석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의 아동권리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고, LG트윈스는 선수단과 함께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이브더칠드런 CEO 정태영 총장은 “프로야구 구단 LG트윈스와 아동권리 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로 함께 달릴 수 있어 기쁘다”며, “모든 아동이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온전히 누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공헌 파트너로서 LG트윈스와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