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정전 70주년, 유명 인플루언서·청년들이 알린다

보훈처, ‘어메이징70, 어메이저’ 위촉

6·25전쟁 정전 70주년의 의미와 기념사업 등을 널리 알리는 대국민 소통 활동에 유명 인플루언서와 청년들이 나선다.


국가보훈처는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유튜브를 통한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유명 인플루언서와 20~30대 청년들로 구성한 ‘어메이징(Amazing)70, 어메이저(A-Major)’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어메이저는 정전 70주년의 공식 상표인 어메이징을 활용한 단어로 정전 70주년 홍보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어메이저에는 유명 인플루언서 3팀이 참여한다.


군인 출신으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인 ‘미션파서블’과 온 가족이 함께 보고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일상 속 영상을 다수 제작하고 있는 가족형 유튜브 채널 ‘간니닌니패밀리’가 위촉된다.


또 유엔참전국인 네덜란드 출신으로 한국에 거주하며 참전용사 출연 영상을 다수 제작한 ‘아이고바트’도 함께 유명 인플루언서로 위촉돼 활동하게 된다.



어메이저에는 유명 인플루언서 3팀이 참여한다.


보훈처는 김포대·중부대·대구가톨릭대·강원대 학생과 직장인 등 9개 팀 19명도 어메이저로 위촉한다. 이들은 오는 8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어메이저들은 앞으로 6·25전쟁 정전협정 관련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한 뒤 개인 유튜브에 게시해 정전협정 70주년의 의미와 각종 사업들을 알려나간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하게 된다.


보훈처는 이날 위촉식에서 어메이저들과 6·25전쟁 정전 70주년의 의미를 나누고 정전 70주년 사업의 홍보 방법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을 예정이다.


박민식 보훈처장은 “‘어메이징70, 어메이저’들이 젊은 세대를 비롯한 국민과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6·25전쟁 정전 70주년의 의미를 알리는 소통창구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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