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방사광가속기 산학연 혁신협의회 설립추진


충북도는 충북 청주 오창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산학연 혁신 주체들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의견을 낼 수 있도록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산학연 혁신협의회(가칭) 설립을 위해 3월 16일(목)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중회의실에서 산학연 협의회 준비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산학연 혁신협의회 준비단에는 ㈜케이셀, ㈜그린광학, 에코프로비엠, 충북대학교, 청주대학교, 고려대학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하여 △회원사 모집.확대방안 △협의회 조직.분과 구성.운영방안 △가속기 활용 연구과제 및 협력 방안 △산업체 이용 활용 교육.홍보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했다.

방사광가속기 산학연 혁신협의회는 융합기술기반 첨단산업분야인 가속기 관련 산업 육성에 대한 욕구 증대 및 기초연구와 융합가능한 유기적 협력체계 방안 마련을 위해 △신약.의료.화장품분과 △이차전지.에너지분과 △반도체.나노소재분과 △행정.재정.홍보분과 등 4개의 분과로 구성하여 가속기 활용 극대화를 위한 정보교류 및 정책 발굴역량을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준영 방사광가속기추진과장은 “혁신협의회가 첨단 연구인프라 중심의 자율적 협력방안을 모색하여 가속기 적기구축과 산학연 융복합 거점으로 혁신클러스터 구축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