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한 무료교육 실시


서울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한 무료교육 실시


서울시는 시민들의 데이터 활용 능력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역량 함양을 위해'빅데이터 전문 분석 교육'을 3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에서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참여자 16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3월 27일부터 7월 7일까지 2개 과정 총 5회차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내용은 빅데이터 기본 분석 과정, 빅데이터 중급 분석 과정으로 데이터 이해력(리터리시) 교육을 통해 빅데이터의 분석 기초부터 취업·창업을 위한 실무교육까지 전문교육 기관과 연계하여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빅데이터 기본 분석 과정'은 데이터 분석 경험이 없는 일반시민, 비전공자, 중장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의 이해 및 분석기초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었으며,


'빅데이터 중급 분석 과정'은 기본교육 이수자나 전공자,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능력 향상과 중장년의 재취업을 위한 전문교육으로 체계적인 교육 경험이 풍부한 전문 교육기관과 연계해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시민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빅데이터 기본 분석 과정'1차 접수기간이 3월 8일부터 3월 17일까지로 빅데이터캠퍼스 누리집에서 교육 신청을 하면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선발 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빅데이터캠퍼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김진만 디지털정책관은 “외부에 공개되지 않은 유용한 데이터와 분석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빅데이터캠퍼스’에서, 데이터 분석에 대해 배우고 싶은 시민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 전반에 데이터 활용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3월부터 시작하는 ‘빅데이터캠퍼스’ 교육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