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신선 농산물 3종 일본 수출 200만 달러 MOU체결


경남 창녕군은 지난 8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동경 식품 박람회(FOODEX 2023)'에 참가해 신선 농산물 200만 달러(한화 약 26억 원)를 수출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박람회에서 군은 경남무역과 함께 알에스 농업회사법인(길곡면 소재)에서 생산한 신선 농산물인 미니 파프리카, 롱그린(고추), 토마토(동양계)를 전시했다. 그 결과 청과 도매업체 H AND F 국제 유한책임회사(H AND F INTERNATIONAL CO. LTD.)와 3개 품목에 대해 연간 70t, 200만 달러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품목은 신규 수출 품목으로 현지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동경 식품 박람회(FOODEX 2023)'는 독일 식품 박람회(ANUGA), 파리 식품 박람회(SIAL PARIS)와 함께 세계 3대 박람회로 아시아에서 열리는 박람회 중 가장 큰 규모이다. 일본 도쿄 빅 사이트 홀에서 이달 7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고 전 세계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참가했다.

수출협약 당사인 H AND F 국제 유한책임회사는 북남미, 유럽, 아시아의 주요 국가 농산물을 수입 및 유통하는 업체로 탄탄한 유통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군은 업체와 지속적인 소통·교류를 통해 신규 농산물을 수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농가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해외시장개척에 적극적인 지원과 신규 농산물 판로 개척 및 수출시장 확대에 힘써 농민들의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