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정책 발굴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충북도는 한국폐기물협회와 함께 증평 좌구산자연휴양림에서 2월 23일~ 24일 이틀간 진행되는 충청북도 자원순환 담당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와 시?군간 자원순환 정책방향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유관기관의 업무 이해도를 높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도와 시?군의 담당공무원, 한국폐기물협회 등 자원순환 분야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환경부의 순환경제사회로의 전환 정책방향 특강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의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 해설과 지자체 협조사항 △한국환경공단의 업무소개 및 협력방안 △한국폐기물협회의 지자체 자원순환 업무 지원방안에 대한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자원순환 우수성과의 전파와 확산을 위해 시?군별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청주시의 인센티브 지급형 청소종합어플 ‘버릴시간’운영 △충주시의 불법투기감시단, 우리마을지킴이 운영 △제천시의 생활폐기물 처리 민?관 협력사례 △진천군의 영농폐기물 재활용 민?관 협력사례 발표가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창식 환경정책과장은 “자원순환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도와 시?군, 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여러 기관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자원순환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빈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