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교통정보 활용 티맵(T-MAP) 기반 SOS 긴급출동서비스 경로 안내시스템 업계 최초 구축요청자 중심 화면 설계, 실시간 위치 이동 정보 제공을 통한 고객경험 개선긴급출동요원 출발 장소부터 고객 위치까지 최적 경로 제공해 고객 대기 시간 단축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실시간 교통 정보를 활용하는 티맵(T-MAP) 기반의 SOS 긴급출동요원 이동 경로 정보 안내시스템(DB-S시스템)을 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DB-S시스템’은 타이어 펑크, 배터리 방전 등으로 긴급 상황에 처한 고객이 SOS 출동을 요청하는 경우, 출동요원이 이동하는 경로 및 위치 이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실시간 정보 제공을 통해 긴급 상황에 놓인 고객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대기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OS 긴급출동요원에게 고객 위치까지 최적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출동 시간을 단축해 업무 편의성 및 효율을 제고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해당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에 주사업자로 참여한 블루칩씨엔스는 이번 정보 안내시스템이 티맵을 기반으로 개발된 보험 업계 최초의 시스템으로, 출동 건별 대기 시간 및 전체 서비스 처리 시간 단축이 가능하리라 전망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필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