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지난해 대비 11계단 상승위니아, ‘나를 위한 편한가전, 위니아’ 슬로건 앞세워 3년 연속 선정
위니아는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딤채와 위니아 브랜드가 63위, 69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딤채는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딤채는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지수(BSTI)를 조사한 결과 총 833.38점(1000점 만점)을 얻어 63위를 기록했고, 지난해 대비 11계단 상승했다.
1995년 첫선을 보인 딤채는 출시 이후 28년 만에 1000만대 생산 돌파의 기록을 세웠다. 매년 새로운 기능을 탑재했던 딤채는 오리지널 발효과학과 독립 냉각 모드를 기본으로 2023년형 신제품에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보관 모드를 비롯해 과일주&과일청 숙성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어 위니아 브랜드도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생활 속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종합 가전 브랜드로 거듭난 위니아는 총 831.87점(1000점 만점)을 얻어 69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1계단 소폭 상승했다.
특히, 위니아는 ‘나를 위한 편한가전, 위니아’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위니아를 만나는 모든 고객의 삶이 더 편리하고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런 브랜드 핵심 가치는 개인의 삶을 더 편안하고 윤택하게 만드는 종합 가전 브랜드가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위니아 담당자는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끈 ’딤채’와 종합 가전 브랜드 ‘위니아’는 오랜 시간 고객의 사랑과 애정 덕에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고품질의 신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 (Brand 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한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 제도다.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쳐 순위를 산정한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세용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