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티지 테크놀로지, 세계 최초로 3세대 DDR5 레지스터 클록 드라이버 엔지니어링 샘플 출시


데이터 처리 및 인터커넥트 집적회로(IC) 설계 분야의 선도적 기업인 몬티지 테크놀로지(Montage Technology)가 서버에 사용되는 차세대 메모리 모듈 개발을 위해 세계 최초로 3세대 레지스터 클록 드라이버(RCD 또는 DDR5 RCD03) 엔지니어링 샘플을 주요 메모리 제조업체에 출하했다고 발표했다.

3세대 DDR5 RCD 칩은 최대 6400MT/s의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며, 이는 2세대 및 1세대 칩보다 각각 14.3%, 33.3% 빠른 속도다. 몬티지 테크놀로지가 업계 최초로 출하한 DDR5 RCD03 엔지니어링 샘플은 JEDEC DDR5 표준을 기반으로 DDR5 RCD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핵심 제품으로 DDR5 시리즈 제품 계획의 상당한 진행 수준을 나타낸다.

스티븐 타이(Stephen Tai) 몬티지 테크놀로지 사장은 “DDR5 RCD03 샘플을 가장 먼저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DDR5 메모리 기술이 발전을 거듭하는 가운데 몬티지 테크놀로지는 빠르게 발전하는 IT 업계에서 메모리 용량 및 대역폭에 대한 막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 메모리 인터페이스 칩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차세대 DDR5 RCD 혁신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메모리 제조업체가 적시에 제품을 개발하고 시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글로벌 메모리 업계는 DDR4를 DDR5로 전환 중이다. 몬티지는 2021년 10월 1세대 RCD 칩 대량 출하에 성공했다. 2세대 RCD 칩은 올해 5월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생산을 시작한 후 양산을 앞두고 있으며, 최근 3세대 RCD 칩 샘플이 출하됐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