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위키미키(Weki Meki) 최유정이 팬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본격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최유정은 지난 15일 위키미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Sunflower’(선플라워)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수록곡 ‘OWL’(아울)로 쇼케이스의 포문을 연 최유정은 스페셜 MC로 나선 위키미키 리더 지수연의 진행 하에 키링(공식 팬덤명)과의 시간을 밝은 텐션으로 채워갔다. 프롤로그 필름에서 영어 내레이션을 공개했던 최유정은 “제 노래를 들을 때면 순수한 마음으로 좋아했던 모든 걸 되찾았으면 좋겠다”며 앨범에 담은 메시지를 밝혔다.
팬들의 향한 최유정의 사랑이 오롯이 느껴지는 앨범 소개가 이어졌다. 타이틀곡 ‘Sunflower (P.E.L)’(선플라워)와 ‘Tip Tip Toes’(팁 팁 토즈)의 작사에 참여한 최유정은 “세상의 많은 개입과 계산 없이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그 모든 것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발라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OWL’까지 최유정의 다양한 매력을 담으면서 통일감 있는 무드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다. 최유정은 LA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의 감상 포인트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팬들의 응원에 화답했다.
이어 타이틀곡 부제목처럼 ‘Power, Energy, Love’(파워, 에너지, 러브)를 담은 ‘Sunflower (P.E.L)’ 무대가 공개됐다. 귓가에 맴도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는 물론 최유정의 파워풀한 에너지가 무대를 가득 채웠다. 특히 위키미키 메인댄서다운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표정 연기가 보는 이들에게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했다. 무대를 마친 최유정은 “너무 재밌게, 열심히 준비한 무대여서 홀가분하고 짜릿한 쾌감이 든다”며 뿌듯함을 드러냈고, 포인트 안무인 ‘해바라기 심는 춤’을 소개하며 쇼케이스의 열기를 이어갔다.
다시 토크로 돌아와 최유정은 앨범 언박싱 코너를 진행했다. ‘Lovely’(러블리)와 ‘Swag’(스웨그) 총 2가지 버전으로 준비한 앨범은 알찬 구성은 물론 최유정이 디자인에 참여한 CD, 22장 한정으로 들어간 직접 찍은 사진이 담겨 특별함을 더했다.
심혈을 기울인 첫 솔로 데뷔 앨범에 멤버들과 팬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됐다는 최유정은 멤버들에게 고마움을 담은 영상편지를 보냈다. 또한 키링들과 Q&A 시간을 통해 소소한 이야기를 나눈 최유정은 해바라기 같은 존재로 부모님, 멤버들과 팬들을 꼽아 훈훈함을 자아냈다.
‘해바라기 토크’ 코너에서는 앨범에 관한 5가지 질문에 O, X로 답했다. ‘멤버들에게 고마웠던 순간’, ‘무대 올라가기 전 루틴’, ‘뮤직비디오 촬영 중 멋있었던 순간’에 유쾌하게 답하며 팬들에게 소중한 시간을 선물했다. 끝으로 최유정은 “걱정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우리 키링 분들 생각하면서 더 열심히 준비했다. 드디어 공개되어 설레고 행복하다.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응원해주시는 만큼 더 멋진 유정이가 되겠다. 키링 여러분 너무 사랑합니다”라며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최유정의 첫 번째 싱글 앨범 ‘Sunflower’의 타이틀곡 ‘Sunflower (P.E.L)’는 지난 14일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의 발매 1주 내 최신 차트와 지니의 실시간 차트 10위권에 안착하며 순항을 시작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높은 조회수 추이를 보이고 있다.
쇼케이스를 성료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린 최유정은 이번 주부터 각종 음악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Sunflower (P.E.L)’ 활동을 펼치며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종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