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쿠캣의 베스트 상품 최대 25종 7월 1일 출시


GS리테일은 쿠캣의 베스트 상품 최대 25종을 전국 GS25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7월 1일부터 전국의 GS25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쿠캣 베스트 상품들은 GS25의 냉동 간편 식품군에 일대 혁신을 불러일으킬 만한 것으로 여겨진다.

GS25가 이번에 출시하는 쿠캣 베스트 상품들은 △쿠캣 딸기쏙우유 찹쌀떡 △쿠캣 매콤크림 닭갈비 △쿠캣 햄폭탄 부대찌개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최대 25종으로 글로벌 SNS 팔로워 3300여만 명과 소통하며 상품 개발에 나선 쿠캣이 아시아 최대 푸드 미디어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데 절대적인 역할을 해 왔기 때문이다.

GS리테일은 쿠캣과 극대화된 시너지 구축을 위해 GS25합정프리미엄점과 GS25수원행리단길점, GS25신림난우점 등을 대표적인 쿠캣 특화 매장으로 구성해 전용 매대 설치 등으로 취급 품목을 최대 90여 종까지 확대했다. 그뿐만 아니라 270여 매장을 쿠캣 강화형 매장으로 추가로 운영하며, 고객 반응을 살펴보는 등 전국 확대 도입을 향한 담금질을 지속해 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쿠캣 특화 매장의 경우 1월~6월까지 냉동 디저트류와 냉동 안주류의 매출이 일반 매장보다 각각 71배, 19배가 높았으며 쿠캣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구성비 중 10~30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전체 비중의 82%를 차지해 MZ세대의 입맛을 압도적으로 끌어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과 쿠캣은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베스트 상품을 전국 GS25에 본격 출시했으며, 이는 O4O (Online for Offline) 시너지 강화를 지향해 온 양사의 노력에 결실을 보게 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기철 GS리테일 기획 MD 부분장 상무는 “GS리테일은 이번 쿠캣 상품의 GS25 전국 확대 출시에 앞서, 맛과 품질은 기존 그대로 유지하며 디자인 패키지 리뉴얼 및 용량 소형화 등을 통해 편의점에 상품 최적 상품으로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기존 쿠캣 베스트 상품 외에도 양사의 노하우를 담은 새롭고 매력적인 상품을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과 쿠캣은 전국 확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 앱에서는 7월 1일 오전 10시부터 7월 31일 자정까지 스탬프 이벤트 ‘SNS 쏙 음식, GS25에서!’를 진행한다. GS25 매장에서 쿠캣 제품을 구매한 뒤,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 앱에서 GS&POINT를 적립해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하와이 항공권 2매 및 초특급 호텔 숙박권을 포함한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쿠캣 제품 결제 1건당 스탬프 1개가 지급되며, 중복 참여 시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쿠캣은 모바일 앱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0일 자정까지 ‘내 맘 쏙 ONE PICK 음식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에서 판매되는 쿠캣 제품 중 자신의 ‘원픽’ 제품을 골라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작성하면 총 100명을 추첨해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쿠캣 모바일 앱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