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대봉산휴양밸리 집라인, 2월 16일 개장

해발고도 1,228m, 대봉산 정상 부근에서 내리꽂는 5개 코스 3.27㎞의 자유비행방식 국내 최장·최고도 함양 대봉산휴양밸리 집라인이 오는 16일 전면 개장을 앞두고 있다.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5일부터 겨울철 임시 휴장에 들어간 대봉집라인이 동절기 안전 점검을 마치고 오는 16일부터 운행을 재개한다.



대봉집라인은 국내최장 대봉모노레일과 더불어 지난해 누적 방문객 20만 시대를 연 대봉산휴양밸리의 주력 레포츠 시설로 본 관광지가 국내 산악형 힐링 관광지로 빠르게 자리매김하는 데 일조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대봉집라인은 지리산 조망권을 시야에 아우르는 최고의 풍광과 속도감 있는 스릴로 지난해 방문객들의 대단한 관심을 받은 바 있다"며 "올해도 국내에서 가장 안전하고 즐거운 관광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휴장 기간 동안 세심한 준비를 해온 만큼 지난해 못지않은 흥행 예상된다"고 전했다.

대봉집라인 티켓은 인터파크를 통해서 예매할 수 있는데 3월분의 경우 이달 15일부터 예매 이용이 가능하게 돼 있다.

한편 대봉산휴양밸리는 앞서 국내최장 대봉모노레일을 지난 2월 3일 개장한 바 있으며 올 한해 성공적인 시설 운영을 위해 기존의 레포츠·숙박시설 외에도 철쭉군락지 보강, 각종 조경 사업을 비롯해 사진 공모전, 전시관 활성화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내외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