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안전산업 전시회 ‘2021 온라인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가 관람객들을 위해 현장 관람 못지않은 입체감이 느껴지는 온라인 플랫폼과 함께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3D로 구현되는 안전산업박람회 온라인 전시관은 관람객들에게 실제 박람회 장소를 방문한 것과 같은 현장감을 전달하고자 한다. 특히 전시관 메인 로비를 3D 가상 공간으로 구현해 전시관 입구에서 개별 전시관을 선택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다양한 재난안전산업 육성 지원정책을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안전한국 ON’ 전시관, 행정안전부 추진 한국형 뉴딜의 모든 것을 소개하는 ‘K-뉴딜 특별관’, 올해를 선도한 안전산업 혁신 기술이 전시되는 ‘스페셜 쇼케이스’까지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될 예정이다.
비대면 상황에서도 바이어들과 참가기업 간의 활발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참가기업의 개별 페이지는 1:1 온라인 비즈매칭 기능이 적용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품 키워드를 검색한 후, 관심 기업 및 제품에 바이어가 직접 1:1로 구매를 문의할 수 있다. 현장 방문의 제약이 사라진 만큼 더욱 많은 바이어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박람회 종료 이후에도 기능을 유지할 예정이다.
최초로 개최되는 ‘제1회 국제 안전혁신 포럼’도 온라인 전시관 내 ‘E-컨퍼런스관’과 안전산업박람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포럼은 안전산업 관련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패널 토론과 3개 세션의 세미나로 구성된다.
온라인 관람객들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9월 13일까지 박람회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참관객 사전등록 이벤트는 사전참관만 등록해도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총 60명을 선정해 에어팟 프로, JBL 블루투스 스피커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며,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고,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더 높아진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6일이며, 온라인 플랫폼에 등록한 참관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주최 측은 온라인 개최로 인해 집에서, 또는 사무실에서 안전산업 최신 기술과 제품을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지난해 축적한 온라인 전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누구나 직관적으로 전시를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박람회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