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제22회 충남창업포럼’이 8월 31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포럼에는 충남센터 Batch 프로그램 1기 참여기업과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참가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전략’을 주제로 이기상 아시아창업투자 팀장과 박종관 카랑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 후 이어진 토크 콘서트에서는 두 전문가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매출이 일어나기 전 지원 사업 투자자들이 중요하게 보는 항목’, ‘seed 이후 preA, A 등 투자 유치 시점이나 기준’ 등의 온-오프라인 질의가 이어졌고, 투자 전문가와 창업자의 초기 투자 유치 전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으며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지 못한 참가자들을 위해 포럼 현장은 유튜브(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를 통해 실시간 동시 중계됐다.
다음 회차 포럼 기반은 포럼 종료 후 시행한 만족도 조사 설문을 바탕으로 마련할 예정이며, 제23회 충남창업포럼은 9월 28일 창업마루나비에서 진행된다. 다가오는 9월 포럼 역시 8월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동시 중계된다.
한편 충청도는 도내 창업 생태계 허브 역할 수행과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충남창업포럼을 주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포맥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수 다른기사보기